드러내는 즐거움/오늘의 세계

간첩죄로 잡힌 구향과(邱香果)는 누구인가?

옥상별빛 2021. 6. 1. 00:51

중국 태생으로 캐나다 국적을 가진 구향과(邱香果)!

 

캐나다인과 결혼을 하여 캐나다 국적을 가졌지만 수시로 중국을 들락날락 했던 구향과(邱香果)!

 

구향과(邱香果)는 현재 캐나다 매니토바대학교 의학미생물학 석좌교수, 국가미생물실험실 특수병원체프로젝트 혈청학진단실장을 맡고 있었습니다.

 


구향과(邱香果)는 1985년 중국 허베이 의과대학에서 의학 학위를 받았고 1990년 톈진 의과대학 이학석사를 졸업했습니다.

 

구향과(邱香果)의 주요 연구 분야는 새로 발견되거나 재출현되는 바이오시큐리티 등급인 BSL-3와 BSL-4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바이러스가 생물에 미치는 위협 정도에 따라 4등급을 매겼는데 BSL-3와 BSL-4가 가장 위협적인 것으로 구향과(邱香果)를 꼽았습니다.

 

BSL은 Basic-bioSafety Level(생물 안전 등급)의 약자로 실험실을 위험군별로 나눈 것인데, BSL-1은 제1위험군을 취급할 경우 요구되는 실험실, BSL-2은 제2위험군을 취급할 경우 요구되는 실험실, BSL-3은 제3위험군을 취급할 경우 요구되는 실험실, BSL-4은 제4위험군을 취급할 경우 요구되는 실험실인데 구향과(邱香果)는 이렇게 위험한 인물이었습니다.

 

참고로 생물안전 3등급인  BSL-3은 밀폐 실험실과 생물안전 4등급인 BSL-4는 밀폐 실험실 가이드라인은 좀 더 위험한(위험요소가 많은) 병원체를 이용한 작업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위험한 인물인 구향과를 중국은 가만히 놔두지 않았습니다.

 

구향과(邱香果)가 바이러스 대가로 알려지자 중국은 수시로 중국으로 불러들였고 캐나다 정부로부터 간첩죄로 잡히기 전까지만 해도 중국의  여러 인재를 그녀의 연구실에 데리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중국 무한발 코로나바이러스 전염병이 터지자 구향과(邱香果)에 대한 많은 의문이 남는데 중국이나 캐나다는 아직도 구향과(邱香果)에 대하여 쉬쉬 하고 있습니다.

 

지금 국립미생물연구소(NML)에서 일하던 구향과(邱香果)는 간첩죄로 체포되어 캐나다에 구급되어 있지만 캐나다도 재판 결과에 대하여 진실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캐나다는 구향과(邱香果)와 중국의 요청에 의해 에볼라와 헤니바 바이러스를 중국에 보냈는데 중국 무한 바이러스 연구소는 보내진 바이러스로 서로 다른 실험을 하면서 다양한 유전자 차이가 있는 코로나바이러스를 만들었내지 않았을까 하는 추측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한의 실험실 직원이 실수로 코로나바이러스를 퍼뜨렸다는 주장은 충분히 설득력이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하여 중국만이 모든 진실을 알고 있으면서 감추고 있는 것에 분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계에 엄청난 병을 퍼뜨리고도 코로나바이러스의 기원에 대하여 감추고 사과 한 마디 없이 버티는 중국 시진핑은 인간이 아닙니다.

 

캐나다도 구향과(邱香果) 씨가 바이러스를 중국에 보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사람인데 코로나바이러스와는 관련이 없다며 오리발을 내미는 것은 아닌지 의구심이 듭니다.

 

다음은 구글에 이미 노출이 된 기사입니다.

 

***********************************************************************************************************

 

2019년 7월 캐나다 국립미생물연구소(NML)에서 일하는 중국계 병독학자인 구향과와 선극정은 정직과 함께 실험실 출입 허가도 취소됐다.이 실험실에서 누군가가 우한바이러스연구소에 에볼라와 헤니바 바이러스를 보낸 것은 불과 몇 달 전이다.

그러나 실험실이나 캐나다 공중보건서는 누가 보냈는지 밝히기를 거부하고 바이러스 감염 사실은 구향과와 성극정과는 무관하다고만 강조하고 있다.

 

2019年7月,在加拿大国家微生物实验室(NML)工作的华裔病毒学家邱香果和成克定被停职并被取消了进入实验室的许可。在此事发生几个月前,有人从该实验室向武汉病毒研究所寄过埃博拉病毒和亨尼巴病毒。

但无论是实验室还是加拿大公共卫生署都拒绝透露具体是谁寄的,只强调寄病毒的事与邱成二人被调查无关。



현재 CBC가 캐나다 정보공개법에 따라 확보한 자료에 따르면 바이러스는 중국으로 보내진 사람은 구향과였고, 이 일을 성사시킨 핵심 인물이다.

하지만 캐나다 공중보건관료들도 우송 사건은 구향과와 성극정 대한 캐나다 왕립 기마경찰의 '행정조사'와는 관련이 없으며 코로나19 발생이나 코로나19 연구와는 관련이 없다고 재차 밝혔다.

또 에볼라와 헤니바 바이러스 샘플을 보낸 것은 우한바이러스연구소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现在,CBC根据加拿大信息公开法获得的资料显示,把病毒寄到中国去的人确实是邱香果,她也是促成此事的关键人物。但是加拿大公共卫生官员也再次声明,邮寄病毒事件与加拿大皇家骑警对邱香果和成克定的“行政调查”没有关联,与新冠疫情的发生和新冠病毒研究没有关联。

另外,邮寄埃博拉和亨尼巴病毒样本是应武汉病毒研究所的要求。

 

중국 측 수취인이 이 특별한 소포가 도착한 뒤 보내온 감사함을 확인했다. "당신들의 지금까지의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특히 구향과 박사와 앤더스 씨에 대해 감사합니다. 앞으로 더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고 말했다.


记者也查到了中方收件人在这个特殊的包裹抵达后发来的感谢:”我们衷心感谢你们一直以来的支持,尤其是邱博士和安德斯!非常感谢!!期待着我们在未来进一步合作。”



2019년 3월 31일 에볼라와 헤니바 바이러스주가 각각 담긴 작은 병 2개 종위니펙이 보내졌습니다.

5월 24일 캐나다 공중보건소에서 왕립 기마경찰에 구향과 등에 대한 조사를 의뢰했고, 7월 5일 구향과, 성극정과 그들의 대학원생 몇 명이 경찰에 의해 실험실에서 끌려 나왔다. 올해 초 코로나19가 북미에 상륙하면서 '중국 스파이'가 캐나다에서 코로나19를 우한으로 돌려보냈다는 각종 음모론이 인터넷에 퍼지기 시작했다.

 

2019年3月31日,两个分别装有埃博拉和亨尼巴病毒株的小瓶从温尼伯寄出。5月24日,加拿大公共卫生署委托皇家骑警对邱香果等人进行调查,7月5日,邱香果、成克定和他们的几名研究生被警察带离实验室。今年年初新冠病毒登陆北美,网上开始流传关于”中国间谍”从加拿大把新冠病毒寄回武汉的各种阴谋论。



작년 7월 구향과와 성극정에 정직을 결정한 이후 지금까지 캐나다 공중보건 관리의 말로는 : 중국에 에볼라와 헤니바 바이러스 샘플을 제공하는 것은 관련 법과 규정에 부합하며 캐나다는 과거에도 다른 나라 동료들과 바이러스 샘플을 공유한 적이 있다.

 


从去年7月邱香果和成克定停职到现在,加拿大公共卫生官员的口径一直是:向中国提供埃博拉和亨尼巴病毒样本符合相关法律和规定,加拿大过去也曾与其他国家的同行分享病毒样本。


그런데 최근 기자가 입수한 문건에 따르면 바이러스가 보내지기 전 캐나다 국가들은 실제로 바이러스가 있었다고 검사실의 책임자인 매튜 길모(Matthew Gilmour) 씨와 오타와의 상급 부서에서 모두 이 일을 관여했다. 길모르는 우편으로 보내려면 특수 자료를 협의에 넘겨야 한다는 규정에 부합해야 한다고 요구하였다.그는 또 특수병원체 연구 책임자인 데이비드 사프로네츠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그 팀을 신뢰하면 좋겠다.어떻게 그들과 연락이 닿았느냐"고 물었다.

사프로네츠의 대답은 이들과 구향과 박사의 합작 덕분이었다.

 


但是最新被记者获得的文件显示,在病毒被寄出前,加拿大国家病毒实验室的负责人马修.吉尔莫(Matthew Gilmour)和他在渥太华的上级部门都关注过此事。吉尔莫要求邮寄要符合特殊材料移交协议的规定。他还在一封写给特殊病原体研究负责人大卫.萨弗罗奈兹(David Safronetz)的电邮中说:“你信任这个团队就好。我们是怎么跟他们有联系的?”

萨弗罗奈兹的回答是,由于他们和邱博士的合作。



오타와대 법대 교수와 유행병학자 아타란(Amir Attaran)의 눈에 비친 바이러스 발송 사건은 "의심하고 우려스러운,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는 것이다.


在渥太华大学法学院教授和流行病学家阿塔兰(Amir Attaran)眼里,邮寄病毒事件是“可疑的,令人担忧的,可能危及生命的”。



그는 CBC와의 인터뷰에서 캐나다 왕립 기마경찰은 전국에서 가장 높은 등급의 실험실에서 연구자 한 명을 추방한 이유는 정부가 말을 안 하고 비밀에 부치려 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전 세계에서 가장 치명적인 바이러스 중 하나를 중국으로 보내 위험한 유전자 기능을 실험한 중국군과 연계된 실험실에 보냈고,또 보내진 바이러스주에는 다양한 유전자 차이가 있어 서로 다른 실험을 할 수 있다.

 

 他在接受CBC访时说,现在的情况是,加拿大皇家骑警从全国安全级别最高的实验室中逐出一名研究人员,原因是什么政府不肯说,要保密。我们知道的是,她在皇家骑警出现之前,把全世界最致命的病毒之一寄往中国,寄给一个从事危险的基因功能获得实验的、与中国军方有联系的实验室,而且被寄出的病毒株有多种基因差异,可供对方进行不同的实验。




기능은 새로운 유전자를 직접 하나의 세포나 개체에 도입하여 변이를 관찰하는 시험을 얻었다.이런 실험은 캐나다를 포함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지나치게 위험하다고 여겨진다. 아탈란은 캐나다 정부 당국이 이들 바이러스를 중국 측과 공유할 수 있도록 허용한 데 대해 "극도의 불만"이라고 말했다.그는 "우한 바이러스 연구소가 이런 실험을 하는데, 우리는 그들에게 에볼라와 헤니바 바이러스를 공급했다. 머리가 조금만 있어도 알 수 있는 결정인데 이것은 멍청한 결정이었다"고 말했다.

 


功能获得试验把新基因直接导入一个细胞或个体以观察其变异。这类实验在包括加拿大在内的大部分国家被视为过于危险。阿塔兰对加拿大政府相关部门竟然批准实验室和中方分享这些病毒感到”极度不满“。他说:“武汉病毒研究所做这些实验,而我们向他们提供埃博拉和亨尼巴病毒。稍微有点脑子就能明白,这是一个不智的决定。”


캐나다 왕립 기마경찰이 구향과, 성극정 두 사람에 대한 행정조사를 1년 넘게 진행했지만, 공무든공위생서나 경찰 모두 수사 진행 상황을 공개하지 않고 있다. 한 공중보건소 대변인은 조사가 지지부진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행정조사는 공정하고 철저해야 하며 절차를 준수하고 당사자의 권리를 존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加拿大皇家骑警对邱成二人的行政调查已经进行了一年多,但无论是公共卫生署还是警方都没有公布调查进展。一个公共卫生署发言人在解释为何调查迟迟没有结果时说,行政调查必须公正而彻底,同时必须遵守程序,尊重当事人权利。

 

* 기사 및 사진 출처: 구글

 

구향과와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