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내는 즐거움/오늘의 세계

세계보건기구(WHO)는 무한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에 명명 시스템 발표

옥상별빛 2021. 6. 1. 18:50

2019년 12월부터 시작된 중국 무한 코로나바이러스는 지금 세계보건기구(WHO)의 권고에 따라 코비드-19라고 부르고 있지만, 지난 몇 개월 동안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에 대해서는 '영국 변종', '인도 변종' 등등 국가명을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세계보건기구(WHO)는 무한 코로나바이러스 변종에 대한 새로운 명명 시변종에 대한 새로운 명명 시스템을 발표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는 그리스 문자를 사용하여 영국, 남아프리카, 인도와 같은 나라에서 처음 발견된 변종을 명명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의 변종은 알파, 남아프리카의 베타, 그리고 인도의 경우는 델타라고 명명하는 안을 내놓았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서 완전히 논의가 끝난 것은 아니지만 이름에서 주는 오명을 벗는 것을 돕기 위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달 초 인도 정부는 지난해 10월 인도에서 처음 발견된 변종 B.1.617.2를 '인도 변종'으로 명명했다고 비판했지만, WHO는 공식적으로 이를 '인도 변종'으로 표기한 적은 없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코로나바이러스 기술 책임자 마리아 반 케르호브는 트위터를 통해 "어떤 나라도 변종 탐지 및 보고로 낙인이 찍혀서는 안 된다"고 밝혔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 판 케르호브 여사는 STAT News와의 인터뷰에서 "24개 이상의 변종이 공식적으로 확인되면 그리스 문자가 소진되고 새로운 명명 프로그램이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내용 출처: bbc

* 사진 출처: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