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는 즐거움/영어방

5가지 영어 말하기 규칙

옥상별빛 2022. 8. 12. 17:32

몇 년 동안 영어를 공부해도 뜻대로 잘 안 된다면 문제입니다.

아마 자신이 공부하는 방법이 잘못된 경우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제부터 영어를 제대로 공부하는 5가지 규칙을 제시해 보려 합니다.


1. 문법을 너무 많이 공부하지 마세요.


이 규칙은 많은 ESL 학생들에게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가장 중요한 규칙 중 하나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시험에 합격하고 싶다면, 문법을 공부하세요. 하지만, 만약 영어를 유창하게 하고 싶다면, 문법을 공부하지 않고 영어를 배우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문법을 공부하는 것은 여러분을 느리게 하고 혼란스럽게 할 뿐입니다. 여러분은 자연스럽게 원어민처럼 문장을 말하는 대신 문장을 만들 때 규칙에 대해 생각할 것입니다.

영어 사용자 중 극히 일부만이 모든 문법 규칙의 20% 이상을 알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많은 ESL 학생들은 원어민들보다 문법을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영어 원어민이 하는 말을 빌리면 많은 학생들이 원어민보다 영어 문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있습니다. 

원어민 친구들에게 몇 가지 문법적인 질문을 하는데, 그들 중 몇 명만이 정답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영어에 유창하고 효과적으로 읽고, 말하고, 듣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가령 동명법의 정의를 암송할 수 있기를 원합니까, 아니면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 있기를 원합니까?

 


2. 구절 배우고 공부하세요


많은 학생들이 어휘를 배우고 적절한 문장을 만들기 위해 많은 단어들을 조합하려고 노력합니다. 학생들 중 몇 명이 얼마나 많은 단어를 알고 있는지 놀랍지만, 그들은 적절한 문장을 만들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구절을 공부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이 언어를 배울 때, 그들은 단어와 구문을 함께 배웁니다.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문구를 공부하고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1000개의 단어를 안다면, 당신은 하나의 정확한 문장을 말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한 구절을 알면 수백 개의 올바른 문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100개의 문구를 안다면, 여러분은 얼마나 많은 정확한 문장을 말할 수 있을지 놀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단지 1000개의 구절만을 알고 있을 때, 여러분은 거의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어 말하기 기초 섹션은 하나의 문구로 수많은 문장을 만드는 좋은 예입니다. 그러니 많은 다른 단어들을 배우는데 몇 시간이고 보내지 마세요.

대신 그 시간을 사용하여 문구를 공부하면 여러분은 영어 실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그리고 여러분이 영어 문장을 만들고 싶을 때, 여러분의 한국어 단어들을 번역하지 마세요. 어순은 아마 완전히 다르며 이렇게 하면 느리고 틀릴 것입니다. 대신, 여러분이 말하는 단어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도록 구절과 문장을 배우세요. 그것은 자동이어야 합니다.

번역의 또 다른 문제는 여러분이 배운 문법 규칙을 통합하려고 노력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영어 문장을 만들기 위해 문법을 번역하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므로 피해야 합니다.

 


3. 읽고 듣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들은 것을 말하는 것을 연습하세요!


읽고, 듣고, 말하는 것은 모든 언어의 가장 중요한 측면입니다. 영어도 마찬가지이지요.

하지만, 말하는 것이 유창하기 위한 유일한 요구 조건입니다.

아기들과 아이들은 먼저 말하는 것을 배우고, 유창해지고, 그 다음에 읽기 시작하고, 쓰기 시작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러운 순서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입니다.



- 첫 번째 문제


전 세계의 학교에서 먼저 읽고, 그 다음에 쓰고, 듣고, 마지막으로 말하는 것을 가르치는 것은 이상하지 않나요?

다르긴 하지만 제2외국어를 배울 때는 자료를 읽어야 이해하고 배울 수 있다는 게 주된 이유입니다.

따라서 자연적 순서는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이지만 ESL 학생들의 순서는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입니다.

- 두 번째 문제


많은 사람들이 읽고 들을 수 있는 이유는 그것이 그들이 연습하는 전부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기 위해서는 말하기 연습이 필요합니다. 듣기 부분에서 멈추지 말고 공부할 때 듣기만 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듣고 있는 자료를 크게 말하고 여러분이 들은 것을 연습하세요. 여러분의 입과 뇌가 아무 노력 없이 그것을 할 수 있을 때까지 큰 소리로 말하는 연습을 하세요. 그렇게 함으로써, 여러분은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4. 영어에 몰입하세요


언어를 말할 수 있다는 것은 여러분이 얼마나 똑똑한지와 관련이 없습니다. 누구나 어떤 언어든 말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증명한 사실입니다. 모든 사람은 적어도 하나의 언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똑똑하든, 혹은 약간의 지능이 부족하든, 당신은 하나의 언어를 말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항상 그 언어 주변에 있음으로써 달성됩니다.

우리는 모국어를 끊임없이 듣고 말합니다.

여러분은 영어를 잘 하는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학교에서 공부한 사람들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영어를 말할 수 있는 것은 영어를 말하는 학교를 다녔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영어를 말하는 사람들과 끊임없이 함께 할 수 있는 환경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영어를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어디에도 갈 필요가 없습니다.

여러분은 영어만 하면 됩니다. 여러분은 기존의 친구들과 영어로만 말할 수 있는 규칙을 만들어서 이것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또한 아이팟을 가지고 다닐 수 있고 끊임없이 영어 문장을 들을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여러분은 주변 환경이 무엇인지 바꿈으로써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영어에 몰입하면 당신은 몇 배 더 빨리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영어 토크 오프라인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패키지에서는 8,000개 이상의 오디오 파일을 활용하여 영어로 완전히 둘러쌀 수 있습니다.

웹 양식에서 사용할 수 없는 13.5시간 이상의 오디오 파일이 있습니다.

모든 대화와 모든 문장이 포함되어 있어 영어를 할 수 있는 친구가 많지 않더라도 MP3 플레이어를 이용해 끊임없이 영어로 자신을 둘러쌀 수 있습니다. 이 패키지는 영어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회를 이용하여 영어를 더 빨리 배우기 시작하세요. 링크를 클릭하거나 http://www.talkenglish.com/english-download.aspx으로 이동하십시오.

그리도 유튜브나 팟캐스트에는 수많은 영어 콘텐츠가 있습니다.

요새는 너무 공부할 것이 많아서 혼란스럽겠지만 자신의 수준에 맞는 것을 골라 꾸준히 공부해 보세요.

 


5. 올바른 재료를 구합니다.


틀린 흔한 문구는 "연습은 완벽을 만든다"입니다. 이것은 사실과 거리가 멉니다.

연습은 당신이 연습하고 있는 것을 영구적으로 만들 뿐입니다.

틀린 문장을 연습하면 문장을 잘못 말하는 것을 완벽하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자료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보는 또 다른 문제는 많은 학생들이 뉴스를 공부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이 사용하는 언어는 더 형식적이고, 그들이 사용하는 내용은 더 정치적인 것이며, 규칙적인 생활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그들이 말하는 것을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것은 영어의 기본을 배운 후에 공부해야 할 고급 레슨에 가깝습니다.

원어민이 아닌 친구와 함께 영어를 공부하는 것도 별로입니다.

여러분은 원어민이 아닌 친구와 대화하는 것의 장단점을 알아야 합니다.

외국인과 함께 연습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연습을 줄 것입니다.

여러분은 또한 서로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기본적인 실수를 지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무엇이 옳고 그른 문장에 대해 확신이 없다면, 여러분은 서로로부터 나쁜 습관을 들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연습 시간을 여러분이 공부한 올바른 자료를 연습하는 시간으로 사용하세요. 

다시 말해서, 여러분이 믿을 수 있고,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그리고 맞는 영어 자료를 공부하세요.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