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내는 즐거움/오늘의 세계

미국 펠로시 하원의장 대만 방문

옥상별빛 2022. 8. 3. 09:29

중국의 강력한 반발에도 불구하고 미국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은 2일(현지시간) 대만 송산공항에 도착하여 국민에 대한 미국의 연대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는 내용의 첫 메시지를 내놓았습니다.

 

펠로시 의장은 성명에서 "미 의회 대표단의 대만 방문은 대만의 힘찬 민주주의를 지원하려는 미국의 확고한 약속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전 세계가 독재와 민주주의 사이에서 선택을 마주한 상황에서 2천300만 대만 국민에 대한 미국의 연대는 오늘날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미 권력 제3위인 펠로시의 대만 방문은 공산국가인 중국에 맞선 미국의 민주주의 수호 차원이라는 점을 분명히 한 것으로 중국의 거센 반발과 논란 속에 이뤄졌습니다.

펠로시 의장은  "이번 방문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한국, 일본 등 상호 안보와 경제적 파트너십, 민주적 거버넌스에 초점을 둔 태평양 지역 순방의 일환"이라며 대만 방문의 이유를 내세웠습니다.

다음은 일본에서 보도된 기사입니다.

 

 

米下院議長、台湾訪問 25年ぶり、中国は反発 対立激化必至、軍事挑発も 미하원의장 대만방문 25년만에 중 반발갈등 격화될듯

 


米下院議長の訪台は1997年のギングリッチ氏以来25年ぶり。中国は早速反発しており、米中二大国の対立激化は不可避の情勢だ。


미 하원의장의 대만 방문은 1997년 킨리치 씨 이후 25년 만이다. 중국은 즉각 반발하고 있어 미·중 2대국의 대립 격화는 불가피한 정세다.


台湾海峡をめぐる緊張も一層高まる可能性が高い。米ホワイトハウスは、中国が台湾海峡へのミサイル発射などの軍事的挑発に乗り出す可能性があると指摘。地理的に近接する日本の安全保障にも影響が出そうだ。


대만해협을 둘러싼 긴장도 한층 고조될 가능성이 높다. 미 백악관은, 중국이 대만 해협에의 미사일 발사등의 군사적 도발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지리적으로 근접하는 일본의 안보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ペロシ氏は台北市にある松山空港到着後に声明を発表し、「今回の訪台は台湾の民主主義を支援するという米国の関与を示すものだ」と表明。「世界が専制主義と民主主義の選択に直面する中、米台の結束はかつてないほど重要だ」とも述べ、米国の台湾政策に変更はないと強調した。

펠로시씨는 타이페이시에 있는 송산공항 도착 후에 성명을 발표해, 「이번 대만 방문은 대만의 민주주의를 지원한다고 하는 미국의 관여를 나타내는 것이다」라고 표명.그는 세계가 전제주의와 민주주의의 선택에 직면하는 가운데 미국과 대만의 결속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미국의 대만 정책에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中国本土と台湾は不可分とする「一つの中国」原則を掲げる中国は猛反発している。外務省はペロシ氏の台湾到着直後、「断固反対で厳しく非難する。米側に厳正に申し入れ、強く抗議した」とする声明を発表。国防省も報道官談話を出し、「非常に危険な行為で必ず重大な結果を引き起こす。中国軍は軍事行動を展開して抵抗する」と反発した。新華社通信によると、中国軍は4~7日に台湾を取り囲む6カ所の海空域で軍事演習や実弾射撃を行う。 

중국 본토와 대만은 불가분하다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내세우는 중국은 맹반발하고 있다.외무부는 펠로시의 대만 도착 직후 단호하게 반대하고 엄하게 비난한다.미국 측에 엄정하게 제의해, 강하게 항의했다」라고 하는 성명을 발표.국방부도 대변인 담화를 내고 매우 위험한 행위로 반드시 중대한 결과를 야기한다.중국군은 군사행동을 벌이며 저항한다고 반발했다.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군은 4~7일 대만을 둘러싼 6개 해공역에서 군사훈련과 실탄사격을 실시한다.

ペロシ氏は米議員団を率いてインド太平洋地域を歴訪中。台湾総統府は「堅固で重要な国際的友人」とペロシ氏を歓迎した。蔡英文総統とペロシ氏は3日午前に会談し、米台の協力や共通の懸念事項について意見交換する。  

펠로시 씨는 미 의원단을 이끌고 인도 태평양 지역을 순방 중.대만 총통부는 견고하고 중요한 국제적 친구라며 펠로시를 환영했다.차이잉원 총통과 펠로시씨는 3일 오전에 회담해, 미대의 협력이나 공통의 염려 사항에 대해 의견을 교환한다.

 

* 내용 및 사진 출처: 일본 야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