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즐거움/이제부터 건강만을

장을 바꾸면 고민 끝

옥상별빛 2022. 4. 17. 05:51

'장'을 바꾸면, 대부분의 고민이 해소됩니다!?

장과 수면의 관계성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노바 사우스이스턴 대학의 연구자들은 소화관 내의 세균과 수면의 질 사이의 연관성을 연구했습니다.

연구에서는, 피험자에게 애플 워치를 강화한 것 같은 디바이스를 장착해 침대에 눕혀, 어느 정도의 수면을 얻을 수 있었는지 모니터 했습니다.

다음날 연구원들이 마이크로바이옴(인간의 몸에 공생하는 미생물의 총칭)을 조사했습니다.

그 결과 잠을 잘 잔 사람들에게는 잠을 잘 못 잔 사람에 비해 세균이나 바이러스, 원충, 진균 등의 더 다양한 미생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미생물의 다양성이 결여되면 파킨슨병이나 자가면역 상태, 우울증이나 불안 등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노바·사우스 이스턴 대학의 심리 학부 교수이자, 연구 디렉터인 제이미·타터는, 「장과 뇌의 쌍방향성 커뮤니케이션을 고려하면, 그것들은 서로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지금까지의 보고로부터, 수면 부족은 아마 장의 건강이나 마이크로바이옴에 강한 악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수면 부족이, 감정 처리나 생리 기능에 어떠한 영향을 주는가를 중심으로 연구하고 있는 타타씨는, 수면은 「건강을 위한 만능 나이프와 같은 것」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은, 건강 증진으로 연결되고, 수면 부족은 유해한 영향을 미칩니다.

적절한 수면을 취하지 않으면 단기적으로 스트레스, 심리 사회적 문제 그리고 장기적으로는 심질환이나 암과 같은 건강 문제로 연결되는 것은 누구나가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뇌와 장은 서로 소통하고 있기 때문에 수면의 가장 깊은 단계는 뇌가 "쓰레기를 배출하는" 시간인 것도 알고 있습니다.

질 높은 수면은 인간 건강의 다른 많은 측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내용 출처: 오스트레일리아판 위멘즈 헬스

'알리는 즐거움 > 이제부터 건강만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폴리페놀  (0) 2022.06.24
장수 비결  (0) 2022.04.19
청소년 접종율을 높여야  (0) 2021.12.07
오미크론  (0) 2021.11.27
꿀의 효능  (0) 2021.1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