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즐거움/최근의 사회 이슈

보궐선거 유감

옥상별빛 2021. 4. 7. 16:50

오늘은 4월 7일 서울시와 부산시 보궐선거를 실시하는 날입니다.

두 곳 모두 성희롱이 문제가 되어 다시 시장을 뽑고 있는데 외국에 부끄러운 일입니다.

 

당초에 지도자를 잘 뽑았으면 이런 일이 없었을텐데 누가 성희롱을 할 줄 알았겠습니까?

지도자가 되면 자기 이미지를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 사람들이 있어 너무 안타깝습니다.

 

오늘은 서울과 부산 외에 울산 남구청과 경남 의령군수 보궐선거가 이루어지고 있고 광역의원도 서울 강북구, 경기 구리시, 충북 보은군, 전남 순천시, 고흥군, 경남 고성군, 의령군, 함양군에서도 보권선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서울과 부산을 제외한 지역의 보궐선거 사유로는 당선무효, 사직, 사망 등 이유도 가지각각입니다.

 

이번  전체 보궐선거 비용이 얼마나 되는지는 알 수 없으나 서울시장과 부산시장 보궐선거비용이만 해도 838억 원이라고 합니다.

 

엄청난 국민 혈세를 들이면서 과연 보궐선거를 해야 하는가 생각해 봅니다.

임기를 못 채우고 당선 무효, 사직, 사망 등의 사유가 발생하면 지자제단체장은 부단체장이 남은 임기동안 권한 대행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광역의원은 공석으로 둔다 해서 의정 활동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데도 보궐선거를 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선거때마다 상대 후보에 대한 흑색선전이 난무하고 국민들이 분열되는데 이래도 보궐선거를 해야 하나요?

선거법을 고쳐 보궐선거라는 것을 아예 삭제해 버렸으면 합니다.

 

만약 선거법 개정이 어렵다면 보궐선거에 후보자를 내는 정당이나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후보도 다 1/N씩 내게 하면 어떨까요?

 

 

 

* 사진 출처: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