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즐거움/이제부터 건강만을

코로나바이러스가 눈을 통하여 감염된다는데

옥상별빛 2020. 8. 2. 06:34

우리는 지금까지 코로나바이러스가 코와 입을 통해 신체에 침투할 수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들이 얼굴 가리개를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를 두라고 지속적으로 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바이러스가 눈을 통하여 감염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보호해야 할까요?

 

우리 모두 고글을 써야 할지 얼굴 보호막을 입어야 할지 우리는 모르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에어졸 형태의 물방울로 떠다니다가 눈을 통해서 들어올 수 있다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특히 오염된 표면을 만진 다음 눈에 닿으면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눈을 통해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것은 코나 입을 통해 바이러스를 흡입하는 것보다 더 가능성이 낮다고 합니다.

 

그 증거로 만약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눈을 통해 감염된다면, 의사들은 아마도 분홍색 눈이라고도 알려진 결막염에 걸린 환자를 더 많이 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흔히 코로나바이러스가 이동되는 경로는 눈 표면을 감염시키고 눈물을 통해 코로 운반되어야 코에서 입이나 목으로, 거기서 기도로, 폐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와 접촉할 가능성이 높은 고위험 상황에 처할 경우 일종의 눈가리개를 착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우리가 더 안전하게 되고 싶다면, 고글이나 안면 보호막을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에게는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를 두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하지만 집에서 일하거나 집 밖에서 다른 사람들과 가까이 접촉하지 않는 보통 사람들에게, 마스크를 쓰고 다른 사람들과 안전한 거리를 유지하는 것은 자신을 보호하는 현명한 방법입니다.

 

 

* 기사 출처: 일부 기사는 cnn에서 발췌하였습니다.

* 사진 출처: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