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내는 즐거움/이러면 안 되지요

사회적거리도 마스크도 무시하는 미국인

옥상별빛 2020. 5. 26. 05:42

5월 26일 아침 6시까지 미국내 코로바바이러스 감염자수는 1,65만 1,000명, 사망자수는 97,800명으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국가입니다.

 

이렇게 많은 감염자수와 사망자수를 낸 것에 대해서는 트럼프 정부의 늑장 대응이 가장 큰 원인이었고 정부의 말을 듣지 않고 자유분방하게 행동하는 미국인들의 생활습관도 한몫을 하고 있습니다.

 

유원지나 관광지마다 수많은 인파가 몰리고 있는데 코로나바이러스가 끝났다고 믿고 정상적인 생활방식으로 돌아가겠다고 마음먹고 위험을 감수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미국 보건 당국은 치명적인 코로나바이러스가 아직 억제되지 않았다고 경고하는데 전국의 주지사들은 다시 문을 연 공원, 상점, 술집, 식당에 대한 규제를 시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주마다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무시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 사회적 거리 두기에 관한 가이드라인은 있으나 마나입니다.

 

자신과 공동체를 보호하는 것은 모든 개인의 몫임에도 불구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마스크 착용을 실천하지 않는 미국인을 보면 민주주의의 취약한 점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전염변 앞에서는 국민의 자유로운 이동을 한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는 강력한 조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 사진 및 내용 출처: cn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