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는 즐거움/영어방

외국어는 외국어로 공부하는 방법

옥상별빛 2021. 7. 12. 00:34

영어를 기본적으로 읽고 해석할 수 있으면 다른 외국어는 영어로 설명된 외국어 교재로 공부하면 두 가지 언어를 동시에 배울 수가 있습니다.

만약 영어는 서툴고 중국어가 가능하다면 중국어로 설명된 다른 외국어 교재를 사서 공부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두 가지 언어를 습득할 수가 있습니다.

외국어 교재를 구입하는 방법은 도서명만 알면 유명한 책방에서 구입이 가능한데 책의 내용을 잘 알 수 없는 상태에서 구입해야 하므로 책의 내용이 만족스럽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또한 외국어 교재를 주문해서 집에 도착하기까지 시일이 오래 걸리고 책값도 비싼 평입니다.

이에 필자는 외국에 여행할 기회가 있으면 시간을 내어서 꼭 서점에 들어 책을 사 와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래 교재는 중국에서 러시아어와 스페인어 교재를 사서 공부하던 책의 표지입니다.

단원 제 10과를 공부하면서 연필로 메모를 한 부분인데 당연히 러시아어 해석은 중국어로 되어 있어서 동시에 두 가지 언어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독일어 교재는 독일에 여행갔을 때 영어로 설명된 독일어 회화책입니다.

독일어는 고등학교 때 제2 외국어로 공부한 적이 있지만 다 잊어버렸는데 간단한 회화는 이 책을 보면서 말을 해 보았습니다.

독일어의 날씨 부분을 영어로 해석한 곳인데 이 회화백 에 없는 내용은 하단에 파란 색으로 적어 공부를 해 보았습니다.

 

이처럼 한 외국어가 능숙하면 다른 외국어를 공부할 때 가급적이면 외국어로 설명된 책을 구입해서 공부해야 두 가지 언어를 석권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