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는 즐거움/영어방

since와 for

옥상별빛 2020. 5. 29. 09:02

□ For의 용법

 

1) 무언가가 얼마나 지속되는지 말할 때 사용합니다. 현재까지의 기간을 측정하기 위해 우리는 현재시제가 아닌 현재완료 시제를 사용합니다.

I have known her for a long time. (O) 나는 그녀를 오래 전부터 알고 있었다.
I know her for a long time. (X)  나는 그녀를 오랫동안 알고 있다.

I have lived here for ten years. (O)  나는 여기서 10년 동안 살아왔다. 
I live here for ten years. (X) 나는 10년 동안 여기서 산다. 

 


2) For와 현재 시제는 미래로 확장되는 기간을 말합니다.

How long are you here for?  얼마나 오래 여기 있어? (언제까지)

How long have you been here for? 여기 온 지 얼마나 됐어? (언제부터)

 


3) 실제로는 For와 함께 모든 동사 시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They exercise for two hours every day. 그들은 매일 2시간씩 운동을 한다. (현재)

 They are exercising for three hours today. 그들은 오늘 세 시간 동안 운동하고 있다. (현재)

 

He has lived in Moscow for a long time. 그는 오랫동안 모스크바에서 살았다. (현재)

He has been living in Turin for three months.  그는 토리노에서 3개월째 살고 있다. (현재)

 

I worked at the service station for five years. 나는 5년 동안 서비스 스테이션에서 일했다. (과거)

 He will be in hospital for at least a week.  그는 적어도 일주일 동안 병원에 있을 것이다. (미래)



4) For를 하루종일 또는 항상과 같은 표현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I was there all day. (O) 하루 종일 거기 있었어. 

I was there for all day. (X) 하루 종일 거기 있었어.


□ Since의 사용


1) 행동, 사건 또는 상태의 출발점으로 일이 시작된 때를 가리킵니다. (+ 과거(과거) 이후 지금까지)


I've been waiting since 7 o'clock. 나는 7시부터 기다리고 있다. 

I have known him since January. 나는 그를 1월부터 알고 있다.


2) 현재 완료 시제와 과거 완료 시제에 쓰입니다.


I have been here since 5 o'clock and I am getting tired. 나는 5시부터 일을 하고 있었고 피곤했다.

I had been working since 5 o'clock and I was getting tired. 나는 5시부터 여기에 있어 피곤했다. 

3) 'It has been + period of time + since'(그 이후로도 + 기간 +이었다.)형태로 사용됩니다.

It has been two months since I last saw her. 그녀를 마지막으로 본 지 두 달이 되었다.

It has been three years since the last earthquake. 지난 지진 이후 3년이 지났다.

 

 

□ for와 since의 차이점

 

1) for는 특정 기간(또는 기간)을 언급하는 경우에 쓰이고,   한 기간의 시작점을 언급하는 경우에 쓰입니다.(현재까지)

 

I have been a doctor for fifteen years. (duration = 15 years) 나는 15년 동안 의사로 있었다. (기간 = 15년) 

 

※ for -> for 20 minutes, for three days, for 5 months, for 5 years, for 3 centries, for a long time, for ever

 

I have been a doctor since 1992. (starting point = 1992) 1992년부터 의사 생활을 하고 있다.(출발점 = 1992년)

 

※sinse -> since 9 am., sinse Monday, since January, since 2000, sinse I left school, sinse the begginning df time

 

She has been a mother for six months. 그녀는 6개월째 어머니 노릇을 하고 있다.(현재까지)

She has been pregnant since her first child was born. 그녀는 첫 아이가 태어난 이후로 임신했다.(출발점 = 첫 아이 출산)

 

My sister has lived in Frankfurt for nine months. 나의 누나는 프랑크푸르트에서 9개월동안 살았다.(기간)

 

My sister has lived in Frankfurt since the beginning of March.  나의 누나는 3월 초부터 프랑크푸르트에서 살고 있다.(출발점=3월초)

 

2) for와 sisnce 모두 가장 일반적으로 현재 완료 시제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현재 시제에서는 이러한 표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I have learnt Russian for three years. 러시아어를 3년 동안 배웠다.(O)

I learn Russian for three years. 나는 3년 동안 러시아어를 배운다.(X)

 

They have taught geography since last year. 그들은 작년부터 지리학을 가르쳤다.(O)

They teach geography since last year. 그들은 작년부터 지리를 가르친다(X)

 

He has owned his dog since his cat died. 그의 고양이가 죽은 이후로 그의 개를 소유했다.(O)

He owns his dog since his cat dies. 그는 그의 고양이가 죽은 이후로 개를 소유한다.(X)

 

3) 단순 과거 시제에서는 For를 사용할 수 있지만, sincesms 단순 과거 시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She went to Japan for three years. 는 3년 동안 일본에 갔다.(O)

She went to Japan since 2003.그녀는 2003년부터 일본에 갔다.(X)

 

I studied in New Zealand for one month.나는 뉴질랜드에서 한 달 동안 공부했다.(O)

I studied in New Zealand since one month.나는 한 달 전부터 뉴질랜드에서 공부했어.(X)

 

He walked his dog for four hours.그 그의 개를 4시간동안 산책시켰다.(O)

He walked his cat since four hours.그 4시간동안 그의 고양이를 산책시켰다.(X)

 

 

4) For는 모든 시제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since는 완료 시제에만 쓰입니다.


They study for two hours every day. 그들은 매일 두 시간 동안 공부한다.(현재)

They are studying for three hours today. 그들은 오늘 3시간 동안 공부하고 있다.(현재 진행형)

He has lived in Bangkok for a long time. 그는 방콕에서 오랫동안 살아왔다.(현재완료)

He has been living in Paris for three months. 그는 파리에서 3개월째 살고 있다.(현재완료 진행형)

I worked at that bank for five years. 나는 그 은행에서 5년 동안 일했다.(과거)

Will the universe continue for ever? 우주는 영원히 계속될 것인가?(미래)


He has been here since 9 am. 그는 오전 9시부터 여기에 있었다.(현재완료)

He has been working since he arrived. 그는 도착한 이후로 줄곧 일을 하고 있다.(현재완료 진행형)

I had lived in New York since my childhood. 나는 어릴 적부터 뉴욕에서 살았다.(과거완료)

5) since는 '그 이후 ' 란 의미로 사용합니다.

It was a year since I had seen her. 그녀를 본 지 1년이 되었다.

How long is it since you got married? 결혼한 지 얼마나 되셨어요?


모두 영어에서 시간과는 관련이 없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This is for you. 이거 당신을 위한 선물이예요.

Is this the train for London? 이게 런던행 기차야?

Since you asked, I'll say yes. 네가 물어봤으니 승낙할게.

Since he didn't study he didn't pass the exam. 그는 공부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 출처: www.grammer.cl  

 

 

'배우는 즐거움 > 영어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외국어는 외국어로 공부하는 방법  (0) 2021.07.12
Catch-22  (0) 2021.03.09
만화영화로 배우는 영어  (0) 2020.05.14
생활영어 표현(1)  (0) 2020.03.27
head up과 heads up  (0) 2020.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