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즐거움/이제부터 건강만을

침대에서 일하면 위험하다

옥상별빛 2021. 2. 19. 05:50

우리가 장기간 침대 위에서 일하면, 그것은 당신의 몸을 망가뜨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생산성과 수면 습관에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릴랜드에 있는 존스 홉킨스 대학의 신경학 부교수이자 수면 전문가인 레이첼 살라스 교수는
"수면 전문가로서, 우리는 침대가 '세 개의 S'를 위한 것이어야 한다고 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잠(sleeping), 섹스(sex), 아플 때(sore). 바로 그것입니다."

"침대에서 TV를 보고, 침대에서 비디오 게임을 하고, 침대에서 잠을 자지 않을수록, 우리의 뇌는 '오, 좋아요, 우리는 침대에서 이 활동들 중 어떤 것도 할 수 있어요'라고 배우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연관성을 구축하기 시작하며, 이는 결국 조건화된 행동으로 발전합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침대에서 일하는 것은 잠재적인 인체공학적인 재앙을 초래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두뇌가 잠과 분리되도록 다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침대를 사무실로 바꾸는 것이 심리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많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전문가들이 말하는 '수면 위생'입니다.

밤에 잠옷을 입는 것은 좋은 수면 위생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의 몸에 정지를 시작할 때라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이고 침대에서 이메일을 보내거나 하는 것은 나쁜 수면 위생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노트북, 전화기, 그리고 매일 필요로 하는 모든 빛나는 화면을 가지고 침대에서 가게를 차릴 때, 우리의 뇌와 몸은 결국 잠자리를 휴식과 연관짓는 것을 멈추게 됩니다.

살라스 교수는 "이것이 유행병이 '코로나 불면증'으로 이어진 큰 이유"라고 말하며 코로나바이러스와 동반한 불면증과 수면장애가 세계적으로 급증한 것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살라스 교수는 "당신은 정말로 정신을 차리도록 두뇌를 훈련시키고 있으며, 이것이 당신의 아이디어와 이것이 완전한 작업 모드라고 말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마음을 멈추고 잠을 자려고 할 때, 여러분의 뇌는 '잠깐만요, 우리가 무엇을 하고 있나요? 지금은 근무시간입니다."

1년, 혹은 오랜 기간 동안 이것을 하는 것은 불면증, 또는 순환기 리듬 장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때가 바로 우리 몸의 자연시계가 우리에게 잠잘 시간을 알려주는 때인데, 그것은 장기적으로 볼 때 당황하지 않게 됩니다.

살라스 교수는 또한 이 질병과 관련된 증상을 피하기 위해 영향을 받는 신체 부위가 휴식을 취해야 하는 안절부절못하는 다리 증후군처럼 여러분이 겪을 수 있는 비수면적인 문제들을 악화시킬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가장 위험한 문제는 그러한 모든 잠재적인 문제들이 일부 WFB(Work From Bed) 근로자들에게서 나타날 수 있지만 다른 근로자들에게는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그들에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할 것입니다: 그들은 침대에서 일할 수 있고, 침대에서 잘 수 있습니다,"라고 살라스 교수는 말합니다. "그들은 침대에서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고 그것은 그들의 수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라고

유전학, 환경적 요인, 습관이 얼마나 나쁜지, 그리고 얼마나 오래 그런 습관을 들이는지, 여러분의 나이: 이 모든 것들이 1년 이상 침대에서 일하는 것이 실제로 여러분에게 해로울지에 대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침대에서 일하는 것이 반드시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닐 수도 있고 바꾸고 싶은 것일 수도 있지만, 여러분의 몸과 뇌는 그 순간에 그 여파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 아무런 증상을 느끼지 못할 것이지만 나이가 들수록, 그것은 나타날 것입니다.

비록 우리는 지금 그것들을 알아차리지 못하더라도, 아마도 영구적일 수 있는 부작용은 나중에 인생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사 내용 및 사진 출처: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