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즐거움/이제부터 건강만을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부작용

옥상별빛 2021. 2. 8. 08:27

일반적으로 백신이 하나 나오려면 몇 년은 걸리는데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은 전염병이 확산하기 시작하여 1년도 채 경과하지 않은 가운데 여러 나라에서 쏟아져 나왔습니다.

 

모든 백신이 임상 3차를 다 거쳤다고 하지만 많은 부작용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최남단에 있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은 새로운 코로디 변종에 대해 "실망스러운" 결과가 나온 후 옥스퍼드-아스트라 제네카 백신의 출시를 보류했습니다.

 

남아공발 변종이 남아프리카의 새로운 코로비드 사례의 90%를 차지하는데 백신에 대한 예방 효과가 제한적이라는 평가를 받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용을 보류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즈웰리 음키제(Zweli Mkhize) 남아공 보건부 장관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사용을 보류하고 최선의 접종 진행을 위해 과학자들의 추가적인 조언을 기다리겠다고 밝혔습니다.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지난 1일 인도 세룸 인스티튜트(SII)가 생산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선적분 100만 회분을 수령하고 2주안에 의료진을 대상으로 우선 접종을 시작하기로 했었습니다.

 


모데나의 초기 결과에 따르면, 남아프리카공화국 변종에 대한 백신이 여전히 효과적이라고 하는 반면, 아스트라 제네카는 백신이 영국에서 처음 발견된 영국 변종에 대한 좋은 보호를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옥스퍼드대와 남아공 비트바테르스란트대 연구진은 2천26명을 대상으로 1·2상 시험을 한 결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두 차례 접종하는 방식으로는 남아공 변이로 인한 경증과 중등증 발현을 막지 못한다는 연구 결과를 내놓았습니다. 



* 기사 출처: bbc

* 사진 출처: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