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즐거움/이제부터 건강만을

전염성이 강한 변이 바이러스

옥상별빛 2021. 1. 2. 06:31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종은 바이러스의 이전 버전보다 "대단히" 전염성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새로운 변형 모델이 복제 또는 R 번호를 0.4와 0.7 사이로 증가시킨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영국의 최근 R 번호는 1.1에서 1.3 사이로 추정되었는데 감소하기 시작하려면 환자 수가 1.0 미만이어야 합니다.

 

런던 임페리얼 칼리지의 엑셀 간디 교수는 바이러스 유형 간의 차이가 "매우 극단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BBC 뉴스에 "변종 바이러스가 얼마나 쉽게 퍼지는지에 큰 차이가 있다"며 "이것은 전염병이 시작된 이래 이 바이러스의 가장 심각한 변화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임페리얼 칼리지의 연구에 따르면, 이 새로운 변종의 전송은 영국의 11월 봉쇄 기간 동안 3배가 증가했고, 이전 버전은 3분의 1이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의 사례는 두 번째 급증 기간 동안 급속하게 증가하기 시작했고, 하루 만에 기록된 사례 수는 목요일에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초기 결과는 이 바이러스가 20대 이하, 특히 중등학교 학생들 사이에서 더 빨리 퍼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연구팀의 일원인 Gandy 교수에 따르면, 가장 최근의 데이터는 그것이 모든 연령대에 걸쳐 빠르게 퍼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 가지 가능한 설명은 학교가 개교하고 성인의 활동이 더 제한되었던 11월 폐쇄 기간 동안 초기 자료가 수집되었다는 것이고 지금 새로운 바이러스가 모든 연령층에서 전염성을 증가시켰다는 것을 보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옥스포드 대학의 Jim Naismith 교수는 "데이터는 지금까지의 최선의 분석 결과를 나타내며, 지금까지 사용한 조치(새 바이러스로 인해)가 R 수를 1 미만으로 줄이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간단히 말해, 우리가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새로운 바이러스 변종은 계속해서 확산될 것이고, 감염과 입원, 사망자가 늘어날 것입니다."라며 새로운 연구결과는 더 엄격한 규제가 곧 필요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R 번호는 감염된 사람이 감염되는 평균 환자 수인데 만약 그것이 1 이상이라면 전염병은 증가하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 기사 내용 및 사진 출처: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