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치는 즐거움/재미있네요

코로나바이러스가 이미 오래 전에 있었다?

옥상별빛 2020. 7. 14. 07:05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중국 무한에서 발생하기 전에 이미 오래 잠복했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습니다.

러시아 위성망 10일 보도말리타 부에노비치 러시아 주재 대표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하기 훨씬 전에 잠복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 옥스퍼드대 학자인 톰 제퍼슨 박사도 그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아시아에 있다고 밝혀 왔습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는 그동안 전 세계 다른 곳에서 '휴면' 상태였으나 환경이 바뀌면서 전파되기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제퍼슨 박사는 2019년 3월 바르셀로나, 밀라노, 토리노의 오수에서 발견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만약 몇몇 학자들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중국은 무한발 코로나바이러스라는 오명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주장이 나오자 WHO는 중국 학자들과 공동으로 바이러스의 기원을 분석하는 팀을 꾸렸는데 중국 정부도 허용을 핬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동물에게 기생하여 언제 전염되었는지 아직 모릅니다.

 

구체적으로 언제 어디서 일어났는지 정확히 말하기 어려워 현재 연구 중인데 러시아의 우이노비치는 현재 과거의 표본을 연구하고 있는데, "혁명적 성과가 나오면 WHO에 발표하겠다고 합니다.

 

한편 7월 13일 현재 전세계 누적 병력은 1180만 건을 넘었고 54만 5천 명이 사망했습니다.

 

 

* 사진 출처: 네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