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즐거움/생활정보네요

코로나바이러스 퇴치를 위해서는

옥상별빛 2020. 5. 20. 06:45

코로나바이러스가 5개월 동안 전세계를 강타하여 450만 명 이상을 감영시키고 40만 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정부는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하여 위생 수칙과 행동 요령을 알리어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일부 사람들은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에 대해 모르거나 안이한 행동으로 민폐를 끼치고 있습니다.

 

코로바바이러스 사태를 겪으면서 개인위생의 중요성과 남에게 대한 배려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정부에서 코로나바이러스 종식 선언을 할 때까지 외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공공기관 방문시 만약을 위해 인적 사항을 정확하게 기입해 두어야 합니다.

 

□ 통풍이 안되는 사무실이나 식당처럼 밀폐된 공간은 실외보다 훨씬 위험합니다. 통풍이 잘 되는 넓은 공간이나 야외에서 바이러스의 농도는 대기의 더 큰 부피에서 희석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또한 재채기가 노래하는 것, 큰 소리로 말하는 것보다 바이러스 전염이 더 잘 됩니다. 큰 소리로 말하는 것은 노래하는 것보다 적은 양의 물방울을 배출합니다.  그런데 재채기는 노래하는 것보다도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이 더 큽니다. 입에서 나오는 힘이 많을수록 호흡기 코로나바이러스 입자가 더 많이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 몸이 아프면 집에 있어야 하고 식구들과의 상호작용을 제한해야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는 집안에서 생활하는 가족에게 쉽게 감염이 되기 때문에 집안에서도 물건을 따로 쓰고 환기를 자주 하여야 합니다.,


□ 집과 지역사회에서 안전을 지키기 위한 조치로 우리는 손을 씻고 얼굴을 만지지 말 것을 상기해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식료품점이나 산책을 가게 된다면, 우리는 집에 돌아온 직후에 손을 씻어야 합니다.

 

우리는 생활속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당분간 지속 실천하여 코로바이리러스 퇴치에 동참해야 합니다.

 

 

* 사진 출처: cnn

 

'알리는 즐거움 > 생활정보네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어컨은 문제가 없나  (0) 2020.06.09
택배도 이제는 불안  (0) 2020.05.30
WHO, 노상 소독제 살포 경고  (0) 2020.05.17
학제를 바꿀 찬스인데  (0) 2020.05.11
휴대폰 가방 만들기  (0) 2020.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