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내는 즐거움/오늘의 세계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유럽

옥상별빛 2021. 11. 20. 22:33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유럽 대륙에서 COVID-19가 확산되는 것에 대해 "매우 걱정"하고 있습니다.


한스 클루게 지역국장은 BBC와의 인터뷰에서 긴급 조치가 취해지지 않으면 3월까지 50만명이 추가로 사망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클루게 박사는 마스크 착용과 같은 조치를 도입하는 것이 즉시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처한 경고는 몇몇 국가들이 사상 최고 감염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전면적이고 부분적인 폐쇄를 도입하고 있는 가운데 나왔습니다.


클루게 박사는 겨울철, 백신 보급 부족, 전염성이 강한 델타 변종의 지역적 우세 등과 같은 요인이 확산의 배경이라고 말했습니다.

클루게 박사는 백신 섭취를 늘리고, 이러한 증가에 맞서기 위해 기본적인 공중 보건 조치와 새로운 치료법의 시행을 요구했습니다.


그는 BBC와의 인터뷰에서 "코비드-19는 다시 한번 우리 지역의 사망 원인 1위가 됐다"며 "우리는 이 질병과 싸우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클루게 박사는 백신 접종 의무화가 "최후의 수단"으로 간주되어야 하지만, 이 문제에 대해 "법적, 사회적" 논의를 하는 것이 "매우 시기적절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체코와 슬로바키아를 포함한 국가들 또한 유럽 전역에서 기록적인 감염률이 기록됨에 따라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사람들에 대한 새로운 규제를 발표했습니다.


한편 밤새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새로운 Covid-19 조치에 대한 격렬한 폭동이 일어났는데 수백 명의 시위자들이 새해 전날 폭죽 금지와 더 많은 규제를 위한 정부의 계획에 분노를 표시했습니다.

 

 

* 사진 출처: b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