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내는 즐거움/이러면 안 되지요

민간인 살상은 말아야

옥상별빛 2021. 9. 19. 09:10

미군이 카불 공항에서의 철수를 이끄는 미군에게 임박한 위협으로 여겨지는 흰색 도요타 코롤라를 막기 위해 헬파이어 미사일을 발사한 직후, CIA는 긴급 경고를 보냈습니다.

 

긴급 상황에 정통한 세 소식통은 아마도 차량 안에 있는 어린이들을 포함한 민간인들이 이 지역에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지만 너무 늦었습니다.

 

이는 8월 29일의 경고는 미사일이 차에 부딪혀 7명의 어린이를 포함한 10명의 민간인이 사망하기 몇 초 전에 나왔습니다.


그 후 몇 주 동안, 군 당국은 일부 민간인들이 살해되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인정하면서, 확인된 테러리스트 표적에 대한 정당한 공격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금요일, 몇 주간의 언론 보도가 공격의 합법성에 의문을 던지자, 군 당국은 차량에 타고 있던 누구도 원래 믿었던 IS-K와 관련이 없다는 것을 인정했습니다.


이제 미군이 주둔하지 않는 한, 정확한 목표물을 식별하고 아프가니스탄의 합법적인 ISIS-K나 알카에다 목표물에 대한 성공적인 공격을 개시하는 것은 훨씬 더 어려워졌습니다.

 

일부 전현직 관리들에 따르면, 임무를 두 기관으로 나누려고 하는 것은 카불에서 심각한 비극이 훨씬 더 자주 일어날 위험을 무릅쓴다고 합니다.


미국 정보국과 국방부는 수년 동안 아프가니스탄에서 반테러 공격을 실시하기 위해 협력해 왔습니다.

 

일부 전직 정보 당국자들은 CIA의 무인기 공격이 군보다 훨씬 적은 수의 민간인들을 죽게 한다고 주장하면서 한 걸음 더 나아가지만, 무인기 공격 사상자를 추적하는 외부 단체들은 미군이 일상적으로 부대 사망자를 과소 계상하고 있어 정확한 비교가 어렵다고 말합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우리를 공격하겠다는 임박한 위협에 근거한 정당방위 공격이라고 주장하지만 민간인에 대한 살상은 절대로 막아야 합니다.

 

* 기사 및 사진 출처: cn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