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즐거움/연습으로 쓰는 글

행복의 원천

옥상별빛 2018. 7. 3. 17:23

 

행복은 좋은 환경에 있다고 해서 느껴지는 것이 아니고 가난하다고 느끼지 못하는 것도 아닙니다.

 

우리 주위에는 많은 팬들을 가진 연예인이라 할지라도 행복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고 부와 권력을 가진 사람들일지라도 행복하지 못하다고 느끼는 사람이 있습니다.

 

좋은 차와 좋은 집, 좋은 배우자나 연인이 있다고 행복해히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진정한 행복을 느끼려면 하루하루 가슴이 뛰는 열정이 넘쳐야 합니다.

 

자신이 하는 일이 즐겁고 자신이 하는 운동이 재미있고 자신이 하는 행동이 유익할 때 행복이 스며듭니다.

 

행복의 원천은 기쁨이 수반되어야 합니다.

 

기쁨이 없는 행복이란 있을 수 없고 행복 없는 기쁨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기쁨은 식욕, 성욕, 소유욕, 지배욕를 할 수 있을 때 가능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나이가 들면서 시들해집니다.

 

그렇다면 인생의 후반까지 지속적으로 끌고갈 수 있는 기쁨이라야 하는데 이러한 것들에는 새롭게 깨닫는 기쁨, 남에게 베풀 수 있는 기쁨, 남을 사랑하는 기쁨 등이 있습니다.

 

많은 것을 가지려고만 하지 말고 홀가분하게 다 털어내고 남에게 베풀 수 경지까지 이르러야 비로소 행복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순수한 에너지를 남의 심금을 울리게 만들 때 행복은 오지말라 해도 따라옵니다.

 

그러니 많이 움직여야 합니다.

움직이지 않으면 행복을 만들 수가 없고 저절로 찾아오지도 않습니다.

 

몸이 성할 때 유익한 일에 골몰하고 남에게 호의로 전이될 때 행복은 함께 따라다닙니다.

 

따라서 행복의 원천을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하루라도 더 젊었을 때 유익한 일에 열중하다 보면 나중에 삶의 보람을 느끼고 행복이 가슴 깊이 스며듭니다.

 

 

*사진 출처 : 페이스북

'알리는 즐거움 > 연습으로 쓰는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 사이  (0) 2018.07.21
불륜이란  (0) 2018.07.07
인생길  (0) 2018.06.26
사랑이란  (0) 2018.06.24
이별 유감  (0) 2018.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