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내는 즐거움/안타까워라

오타니, 새로운 사실 발각

옥상별빛 2024. 4. 8. 09:00

2021년과 2023년 아메리칸리그 만장일치 MVP를 차지한 오타니는 첫 8경기에서 242/.297/.333을 기록했고, 시즌 시작부터 최장 홈런 가뭄을 겪고 있었는데 최근 두 경기에서 홈런을 쳤습니다.

ESPN은 오타니가 한국에서 열린 시즌 첫 두 경기 사이에 그의 은행 계좌에서 연방 조사를 받고 있는 남부 캘리포니아 북메이킹 사업장으로 최소 450만 달러의 전신 송금이 이루어졌다고 보도했습니다.

오타니 대변인과 미즈하라는 처음에 ESPN에 오타니가 미즈하라의 도박 빚을 갚기 위해 돈을 보냈다고 말했습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가 자신의 빚에 대해 전혀 몰랐고 돈을 이체하지 않았다고 주장했고, 오타니 진영은 '대량 절도'가 일어났다고 주장했습니다.

며칠 뒤인 다저스의 미국 개막전 월요일, 오타니는 자신이 스포츠 베팅을 한 적이 없다고 부인하는 장문의 성명을 발표했으며, 다저스에 의해 즉시 해고된 미즈하라가 "돈을 훔쳤고" "거짓말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세계 최고의 야구스타 오타니에게 새로운 사실이 드러나 외설적인 도박 사건이 주변의 소란을 증폭시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어쩌면 미국에서의 선수 생활을 접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이제 수사 기관의 자세한 조사가 있을 예정이지만 마음이 불안한 오타니가 올 시즌에도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大谷翔平の元専属通訳・水原一平氏の違法賭博問題をめぐり、新たな事実が発覚した。大谷の資金管理は水原氏ではなく、会計事務所が担当していることが分かった。

오타니 쇼헤이의 전 전속 통역·미즈하라 잇페이씨의 위법 도박 문제를 둘러싸고, 새로운 사실이 발각되었다.오타니의 자금 관리는 미즈하라씨가 아닌 회계사무소가 담당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報じたのは、複数の現地メディア。大手紙ニューヨーク・タイムズが運営するスポーツ専門ニュースサイト『ジ・アスレチック』は現地時間2日、大谷の代理人ネズ・バレロ氏の所属事務所・CAAに確認したところ、資金管理は別の会計事務所が担当しているとの回答があったと報じた

보도한 것은 복수의 현지 미디어.뉴욕 타임스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뉴스 사이트 '디 애슬레틱'은 현지시간 2일 오타니의 대리인 네즈 발레로의 소속사 CAA에 확인한 결과 자금 관리는 다른 회계 사무소가 담당하고 있다는 답변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地元ロサンゼルスの放送局『バリー・スポーツ・ウエスト』もこれを取り上げており、一部でささやかれていた「水原氏が大谷の資金管理も担っていた」との推測は外れる形となった。

현지 로스앤젤레스의 방송국 「배리·스포츠·웨스트」도 이것을 다루고 있어, 일각에서 이야기되고 있던 「미즈하라씨가 오타니의 자금 관리도 담당하고 있었다」라는 추측은 어긋나는 형태가 되었다.

「大谷は日本時間3月26日、一連の件に初めて言及した会見で、『本当に数日前まで、彼がそういうことをしていたというのも全く知りませんでした』『結論から言うと、彼が僕の口座からお金を盗んで――』などと説明。自身の口座から金を盗まれ、その事実を最近知ったと語っている。しかし、会計事務所に任せているのなら、複数回にわたって7億円弱も送金されていることに気付かないのはおかしい。これだけの資金移動があれば、会計事務所は確認するはずです」

오타니는 일본 시간 3월 26일, 일련의 건에 처음 언급한 회견에서, "정말로 며칠 전까지, 그가 그런 일을 하고 있었다는 것도 전혀 몰랐습니다.", "결론부터 말하면, 그가 내 계좌에서 돈을 훔쳐서--」 등이라고 설명.자신의 계좌에서 돈을 도둑맞았고, 그 사실을 최근에 알았다고 말하고 있다.하지만 회계사무소에 맡겼다면 여러 차례에 걸쳐 7억엔 남짓 송금된 사실을 모르는 것은 이상하다.이 정도 자금 이동이 있으면 회계사무소는 확인할 겁니다."

資金管理まで水原氏に任せていたのなら、彼が大谷に気付かれないよう送金することも可能だろう。だが、会計事務所の存在が明らかになって「全く知りませんでした」は苦しい印象となり、いよいよ野球ファンも疑いを深めている。

자금 관리까지 미즈하라 씨에게 맡겼다면 그가 오타니를 들키지 않도록 송금하는 것도 가능할 것이다.하지만, 회계 사무소의 존재가 밝혀지면서 「전혀 몰랐습니다」라는 괴로운 인상을 남겨, 드디어 야구 팬도 의심을 깊게 하고 있다.

プライベート用の口座を別に持ち、英語の分かる水原氏と共同管理していた可能性もあるが、国内からは《窃盗設定すら苦しい》《会計事務所が気づかない訳は100%無いから大谷は関わってる事になるが…》《少なくとも「知らなかった」はもう通らんな 知る手段はいくらでもあった》など、厳しい指摘が続出中だ。

개인용의 계좌를 따로 가지고, 영어를 아는 미즈하라 씨와 공동 관리했을 가능성도 있지만, 국내에서는 "절도 설정조차 괴롭다.", "회계사무소가 눈치채지 못할 이유는 100% 없기 때문에 오타니는 관련된 것이 되지만…", "적어도 「몰랐다"는 이미 통할 수 없는 알 수 있는 수단은 얼마든지 있었다」 등, 엄격한 지적이 속출중이다.

徐々に旗色が悪くなっている感が拭えない大谷だが、今後、出場停止処分や罰金、球界追放や訴追といった重い処分の可能性はあるのだろうか。これに関しては、気になる動きも見られる。

서서히 기색이 나빠지고 있는 느낌을 지울 수 없는 오타니이지만, 향후, 출장 정지 처분이나 벌금, 야구계 추방이나 소추라고 하는 무거운 처분의 가능성은 있는 것일까.이에 관해서는 신경 쓰이는 움직임도 보인다.

NHKの『ニュース7』は3月30日、『違法賭博問題 検事“送金は扱う犯罪に該当せず”米メディア』という見出しで、当局が大谷を捜査対象にしていないとするニュースを放送した

NHK의 『뉴스7』은 3월 30일, 『불법 도박 문제』 검사"송금은 취급하는 범죄에 해당하지 않고"미 미디어"라는 표제로, 당국이 오타니를 수사 대상으로 하고 있지 않다고 하는 뉴스를 방송했다.

情報元は現地紙ロサンゼルス・タイムズの記事だったのだが、掲載されていたのは大谷ではなく元ドジャースの選手だったとして、4月1日の放送で副島萌生アナウンサーが「確認が不十分でした。大変失礼しました」と謝罪している。

정보원은 현지지 로스앤젤레스 타임즈의 기사였지만, 게재되고 있던 것은 오타니가 아니라 전 다저스의 선수였다고 해서, 4월 1일의 방송에서 소에지마 모에오 아나운서가 "확인이 불충분했습니다.대단히 실례했습니다"라고 사죄하고 있다.

ロサンゼルス・タイムズの記事は『羽鳥慎一モーニングショー』(テレビ朝日系)も1日の放送で報じており、4日の放送で、松岡朱里アナウンサーが「別の事件で捜査対象になった元ドジャースの選手の弁護士に伝えた内容でした。おわびして訂正します」などと謝罪している。

로스앤젤레스·타임즈의 기사는 「하토리 신이치 모닝 쇼」(텔레비전 아침 일본계)도 1일의 방송에서 보도하고 있어 4일의 방송에서, 마츠오카 슈리 아나운서가 「다른 사건으로 수사 대상이 된 전 다저스의 선수의 변호사에게 전한 내용이었습니다.사죄해 정정합니다」 등으로 사죄하고 있다.

「多くの日本人は『大谷は捜査対象外』と安心していたが、誤訳・誤読だった以上、大谷に捜査の手が伸びる可能性はゼロではなくなった。会計事務所をめぐる『知りませんでした』との矛盾もあり、大谷の印象は日々悪くなっていると言っていいでしょう」

"많은 일본인은 '오타니는 수사 대상외'라고 안심하고 있었지만, 오역·오독이었던 이상, 오타니에 수사의 손이 뻗칠 가능성은 제로가 아니게 되었다.회계 사무소를 둘러싼 「몰랐습니다」라는 모순도 있어, 오타니의 인상은 나날이 나빠지고 있다고 말해도 좋을 것입니다."

あまりに謎が多いこの件だが、大谷は捜査中であることを理由にコメントを避けている。全てが明らかになる日はくるのだろうかとweekly-jitsuwaは報じた。

너무나 수수께끼가 많은 이 건이지만, 오타니는 수사 중임을 이유로 코멘트를 피하고 있다.모든 것이 밝혀지는 날은 올까 하고 weekly-jitsuwa는 보도했다.

 

 

*기사 출처 : 일본 야후

*사진 출처 : 구글

'드러내는 즐거움 > 안타까워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휴대폰이 우리 아이들을 죽인다  (0) 2024.04.17
세월호 참사 10주기에 부쳐  (3) 2024.04.16
세계 인구의 71%는?  (0) 2022.03.09
학교는 초비상  (0) 2022.03.04
재외국민 교육이 이래서야  (0) 2022.01.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