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러내는 즐거움/엎질러진 엄청난 일들

내년 연말도 장담 못할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옥상별빛 2020. 9. 12. 15:03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수가 2800만 명이 넘었고 사망자수도 91만 명을 넘었습니다.

9개월동안 전세계 사람들은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우고 있지만 아직도 하향 곡선을 그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미국, 인도, 러시아, 남아공화국을 제외하면 중남미에서 많은 확진자수가 나오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8.15 광복절 이후 교회와 집회 참가자들로부터 수많은 확진자가 나오고 있어 안심하지 못할 상황입니다.

올해 연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이 출시되더라도 코로나바이러스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은 내년 말이 돼야 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미국의 전염병 최고 권위자인 앤서니 파우치 국립보건원 알레르기·전염병 연구소장은 코로나바이러스 백신이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나올 것으로 확신하면서도 코로나바이러스 이전의 정상적인 생활 수준으로 되돌아가는 것은 2021년 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왜냐하면 지구촌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접종을 맞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오래 지속되면서 다중이용시설은 물론 야외에서 열리는 군중집회나 각종 행사도 안심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마스크로 코로나바이러스를 100% 차단할 수가 없으므로 불필요한 외출은 자제하고 사적인 모임도 모두 취소하면서 이 난관을 함께 극복해 나가야 합니다.


※사진 출처: 구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