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는 즐거움/영어방

resplendent

옥상별빛 2018. 11. 22. 11:27

 

 

resplendent: 눈부시게 빛나는

 

 

<예문>

 

He glimpsed Sonia, resplendent in a red dress.

그는 빨간 드레스를 입은, 눈부시게 아름다운 소냐를 흘끗 보았다.

 

You have fine raiment, boy, almost as resplendent as mine. 너는 멋진 옷을 가지고있구나, 와우, 거의 내것만큼 화려한데.

 

Both were clad in resplendent ball gowns. 둘 다 화려한 무대의상을 입고 있었다.

 

We used to have a resplendent auto age in the past. 우리는 과거에 찬란한 자동차시대가 있었다.

 

Brown lay resplendent in a blue suit, white gloves and silver shoes. 브라운은 파란 양복에 흰 장갑, 은색 신발을 신고 있었는데 굉장히 멋진 모습이었다.

 

Resplendent in orange, a flytrap anemone waits in surrounding gloom for a meal to swim into its open maw.

주황빛으로 빛나는 파리잡이 아네모네가 주변을 둘러싼 어둠 속에서 먹이감이 입 속으로 들어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Gyeongju is a city where the resplendent culture of the Silla Dynasty can still be felt

경주는 찬란했던 신라의 문화가 살아 숨쉬는 도시다

 

By day I sit on a tidy deck, hanging baskets orange and crimson resplendent. 나는 낮에는 오렌지와 진홍색으로 어우러진 휘황찬란한 바구니들이 걸려진 깔끔한 갑판위에 앉아있는다.

 

The queen’ s resplendent purple robes and crown were on display in the museum.

여왕이 입었던 눈부시게 빛나는 보라색 예복과 왕관이 박물관에 전시되었다.

 

No love, she tells herself, can be as rich as this "resplendent hate". 그녀는 혼잣말을 한다, 어떤 사랑도 이런 '눈부신 증오'만큼 농후할 수는 없겠다.

 

With the Wall swept away, A resplendent Berlin once again became the capital of a united Germany.

장벽이 무너진 뒤 눈부신 베를린은 다시 한 번 통일 독일의 수도가 되었다.

 

Her Majesty, resplendent in diamonds and reading glasses, has ploughed through many Queen's Speeches.

화려한 다이아몬드와 독서안경으로 치장한 여왕폐하가 많은 그녀의 연설들을 느릿느릿 읽어나갔다.

 

Princess Diana lived what seemed a resplendent life, but her beauty and wealth offer little protection against loneliness.

다이애너 왕세자비는 화려한 삶을 산 것 같지만 그녀의 아름다움과 부귀함은 외로움으로부터 보호해 주지 않았다.

 

 

 

*내용 출처: 네이버

'배우는 즐거움 > 영어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pent-up  (0) 2018.12.01
in earnest  (0) 2018.11.30
on its last legs  (0) 2018.11.22
Words fail me  (0) 2018.11.19
ordeal  (0) 2018.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