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즐거움/이제부터 건강만을

세로토닌 음식

옥상별빛 2016. 7. 29. 16:20

 

세로토닌 음식은 세로토닌이직접 있는 포함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성분들이 들어 있는 것을 말합니다.

세로토닌이 부족할 때 에는 우울감과 불행함을 느끼게 되고 인간의 자기 조절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우울감의 악순환에 빠질 수 있습니다.

 

 

☆ 우유

우유에도 트립토판이 들어 있어 세로토닌 분비에 도움을 주고, 특히 불면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우유을 먹을 때는 차가운 우유보다 미지근하게 데워 먹는 것을 잊지 마세요.

 

☆ 초콜렛

초콜렛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비만의 원인이 될 수도 있으니 맛있다고 많이 먹지 마세요.

 

☆ 호박씨

호박씨도 다른 음식들과 마찬가지로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다량 들어 있습니다.

 

☆ 호두

호두는 뇌 건강에 아주 좋은 오메가3와 비타민B1등이 풍부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고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을 주는데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시켜주는 성분까지 들어 있고 불면증을 완화시켜주는 레시틴도 들어 있습니다.

☆ 바나나

세로토닌이 잘 생성되기 위해서는 비타민B6와 트립토판입니다. 바나나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면서도 비타민B6 또한 다른 과일과 비교되지 않을 만큼 많이 들어 있습니다.

☆ 달걀

달걀은 고단백 음식이기에 칼로리 부담이 적고 세로토닌 분비에 도움을 주는 트립토판이 많습니다.

☆ 닭고기

닭고기에는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닭고기를 대신하여 치킨을 만들어 먹게 되면 되려 높은 칼로리로 인해 비만의 원인이 되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