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는 즐거움/이제부터 건강만을

빨간 과일의 신비

옥상별빛 2013. 6. 11. 08:40

□ 토마토

- 토마토는 심장의 열을 식히며, 피를 맑게 하는 효능, 혈압을 맞추어 고혈압에 좋다.

- 토마토는 당뇨병에 좋고 소화를 돕는다.

- 토마토는 비만 예방, 골다공증 예방, 치매 예방에 좋다.

 

 

 

□ 사과

 

-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과 장의 운동을 도와 소화흡수를 잘 되게 한다.

-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에 탄력을 주고 미백작용을 한다.

- 사과 속의 풍부한 식이섬유와 칼륨이 결합해 혈압 상승의 원인인 나트륨 성분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혈압 예방에 좋다.

- 사과 껍질에는 케르세틴이라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 많아 암 예방과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다.

 

 

 

□ 딸기

-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암을 예방하고 시력회복에도 좋은 효능이 있다.

- 비타민C가 풍부한 딸기는 인체 면역력을 강화시켜 준다.

- 또한 딸기는 호르몬을 조정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성화시켜줌으로써 피로회복과 체력증진을 해 준다.

- 비타민A1,B1,B2, 메틸살리실레이트, 니코틴산, 비타민c 같은 각종 무기질 비타민을 가지고 있는 딸기는 신경통과 류머티즘에 효과적이다.

- 섬유질과 펙틴이 많은 딸기는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를 예방 및 치료하데 좋다.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면역력 증강, 체력증진, 피부미용 등에 효능이 있다.

 

 

 

 

 

 

□ 체리

 

- 체리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예방에 좋다.

- 췌장에서 인슐린의 분비를 약 1.5배 정도 증가 시켜주고 장에서 당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재해주는 효능이 있다.

- 체리에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은 아스피린보다 10배나 높은 소염효과가 있니다.

- 체리에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콜레스톨을 저하시키고, 혈전 형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심장질환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켜 준다.

- 체리는 소염, 살균효과가 탁월해 류머티스 관절염에 좋다.

- 과산화억제 효능이 있어 세포의 원상복귀를 도와주어 노화방지에 좋다.

-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생체리듬을 조절해 주어 수면을 유도해 주는 효능이 있다.

 

 

□ 석류

- 석류는 에스트로겐 함유로 갱년기 장애를 예방한다.

- 석류는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어 여성을 위한 과일이라고도 불린다.

- 석류는 탈모를 방지해주고, 흰머리가 나는 것을 예방해 준다.

- 석류는 입냄새 예방, 무좀, 기생충 퇴지 작용을 하며 생리블순 해소,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

- 석류는 혈관의 노폐물 배출과 혈관 질병 예방에 효능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