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치는 즐거움/감사하는 마음 담아

코로나바이러스 퇴치 후원

옥상별빛 2020. 3. 23. 03:35

중국발 코로나바이러스가 대구와 경북을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확산되었습니다.

 

3월 23일 12시를 기준으로 국내 확진자는 9000명에 육박하고 있고 사망자도 100명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그 누구의 고의인지 아니면 실수인지 모르지만 눈에 안보이는 미세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하여 우리도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그 가족,  의료진, 공무원 등 수많은 사람들이 고생을 하게 되어 많은 자선단체와 후원단체에서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하여 성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특히 취약계층 가정과 아동을 위한 호흡기 질환 예방 키트 및 긴급 지원금 물품 지원 및 대구지역 의료진 및 의료인력에도 방호복 전달을 위하여 많은 돈이 필요한 실정입니다.

 

 

그런데 성금을 모금하는 곳이 너무 많아 일단은 그동안 관심을 가지고 후원하는 세 곳에 우선 조그마한 기부를 하였습니다.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나중에 기회가 되면 성금을 더 내어 좋은 일을 해보고 싶습니다.

 

한편 정부에서도 대통령을 중심으로 고위직에서 4개월간 월급의 일정액을 반납하고 있는데 국가 공무원, 경찰, 군인 등 국가의 녹을 받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였으면 합니다.

 

그리고 연금생활자도 국가의 녹을 받고 있는 셈이니까 다수가 동참하여 이 난관을 극복해 내었으면 좋겠습니다.